부산교통공사, “BTS, 도시철도로 빠르고 안전하게 만나세요!”
상태바
부산교통공사, “BTS, 도시철도로 빠르고 안전하게 만나세요!”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6.1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교통공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교통공사(사장 이종국)는 오는 15일과 16일 이틀간 부산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 부산 팬미팅에 대비해, 공연장을 지나는 도시철도 3호선의 열차를 증편하고 안전요원을 대거 투입하는 등 관람객 안전을 위한 특별수송계획을 수립했다고 12일 밝혔다.

무엇보다 공사는 부산도시철도 3호선 열차를 기존 대비 18차례 증편해 관람객 수송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행사가 끝난 후 승객이 한꺼번에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22시 이후에 열차가 집중 투입되는데, 이로써 현재 8분에서 13분인 배차간격이 이날 4.5분에서 7분까지 줄어든다.

(사진제공:부산교통공사) 3호선 종합운동장역 내 아시아드 보조경기장까지 가는 길을 표시한 사인(가운데)과 방탄소년단 벽면 래핑(오른쪽)

또한 공연장과 가까운 3호선 종합운동장역과 사직역, 환승역인 연산역에는 안전요원이 추가로 배치된다. 특히 관람객이 붐빌 것으로 예상되는 종합운동장역에는 직원과 사회복무요원 등 35명이 투입돼 고객 안내와 역사 질서 유지에 힘쓴다.

더불어 공사는 부산 지리에 익숙하지 못한 국내외 관람객의 방문이 많을 것을 예상해, 종합운동장역에서 아시아드 보조경기장으로 이어지는 길에 별도로 표식을 해 두어 관람객이 빠르고 쉽게 공연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했다. 공연장에 이르는 종합운동장역사 길목에는 팬클럽과 합동으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미지를 벽면 전체에 래핑해 팬미팅을 보러 온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부산교통공사 이종국 사장은 “방탄소년단을 보러 올 국내외 관람객들이 도시철도를 이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연장까지 가장 안전하고 빠르게 갈 수 있는 우리 도시철도를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