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브랜드보호 신규 사업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조폐공사, 브랜드보호 신규 사업 아이디어 공모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9.06.0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2019 KOMSCO 브랜드보호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 www.komsco.com)가 ‘브랜드보호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브랜드보호 사업’은 화폐 제조과정에서 축적한 위변조방지 기술을 활용, 민간 기업들의 ‘짝퉁’ 상품을 막고 브랜드 가치를 지켜주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은 유사 상품으로 인한 국민과 기업의 피해를 막고 신뢰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조폐공사가 보유한 위변조방지 기술을 활용한 사업 아이디어 △공사 기술과 타 기술을 융복합한 사업 아이디어 △새로운 기술을 통해 브랜드보호 사업에 진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이다.

심사기준은 △브랜드보호 효과가 높은지 △창의적인지 △공공의 이익을 위한 것인지 △가격 경쟁력이 높고, 성과가 기대되는지 등이다.

작품 접수는 6월 7일(금)부터 7월 8일(월)까지다. 조폐공사 홈페이지(www.komsco.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newidea@komsco.com)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50만원, 장려상 5명 각 20만원 등 총 9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당선작 발표 예정일은 7월 19일(금)이다.

조폐공사 박정배 신성장사업처장은 “특수기술로 만든 보안라벨 등을 기업에 공급해 화장품 홍삼 등 여러 제품에서 짝퉁으로 인한 피해를 막고 있다.”며 “보다 더 넓은 분야로 브랜드보호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