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드림스타트 ‘건강 주제 부모교육’ 열어
상태바
포항시 드림스타트 ‘건강 주제 부모교육’ 열어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29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학적 관점으로 풀어낸 아동비만 탈출법 강의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8일 드림스타트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건강 관련 『부모교육』과 『유아동 돌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에는 변영휘 한의사(이동한의원 원장)가 강사로 나서 ‘소아비만과 성장발달과의 관계’라는 주제로 아동의 비만 원인과 개선방법, 건강한 식습관들이기 방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심리적 요인과 연결한 재미난 설명과 다양한 영상자료들로 이해를 도왔으며, 일상생활에서 실천해 볼 수 있는 소소한 팁까지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부모교육이 이루어지는 옆 교실에서는 부모들이 어린 자녀 돌봄에 신경 쓰지 않고, 교육에 열중할 수 있도록 유·아동 돌봄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유아들은 디폼블럭 만들기 수업을 통해 주의력 집중 훈련과 동시에 개성과 창의력을 뽐내는 다양한 작품들이 탄생해 자신감을 북돋았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드림스타트 ‘건강 주제 부모교육’ 눈길

정기석 복지국장은 평일 저녁 시간에도 불구하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참여해주신 부모님들의 열의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유익한 주제를 선정해 양질의 부모교육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영화관람』과 『펀펀키즈교실』을 통한 키즈카페 이용 및 다채로운 체험활동(요리, 퍼포먼스미술 등), 인형극 관람 등을 준비해 유·아동들의 놀 권리 실현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 중이다.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아동 및 그 가족에 대해 통합사례관리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사업기관으로 신청 및 상담문의는 054-270-3071~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