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새마을부녀회,2019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경주시새마을부녀회,2019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28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는 ‘2019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및 새마을회 여성봉사자 실천대회’가 28일(화) 경주 The-K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전했다.

경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옥순)에서 주관하는 ‘2019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및 새마을회 여성봉사자 실천대회’에는 이영석 경주시부시장과 손지익 경주시새마을지회장, 새마을부녀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가정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소중함을 되새겨 보고 사회에 귀감이 되는 여인상을 발굴, 홍보하는 행사로 가정의 행복과 봉사특강, 새마을여인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제공:경주시)'2019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및 새마을회 여성봉사자 실천대회' 개최

새마을여인상은 감포읍새마을부녀회 이양옥 외 22명, 내조상은 양북면 이인옥외 1명이 수상했으며, 다문화가족상은 안강읍 누루하지 안띠 외 2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주시새마을부녀회는 가정의 소중함과 의미를 재조명하며 사라져가는 가족공동체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지고, 읍면동 부녀회 간 정보교환과 부녀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읍면동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이영석 부시장은 “우리 사회는 공동체의 기초이자 최소단위인 가정부터 바로 세우기 위한 가정 새마을운동이 꼭 필요한 시기로, 여성들의 장점인 부드러운 리더십과 섬세한 배려로 우리 사회가 따뜻하고 밝게 조성 될 수 있도록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적극 앞장 서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