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청, 제65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 예선대회 개최
상태바
경주교육청, 제65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 예선대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16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답하라! 과학의 원리. 비상하라! 경주과학전람회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16일(목) 오후 3시부터 경주과학발명교육센터에서 제65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 경주시 예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회에는 관내 초, 중학교에서 선정된 우수 작품 60여 편이 출품되어 경주 관내 학생과 교원들의 과학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이날 대회는 물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나누어 각 영역별로 작품을 심사하였으며, 이중 40여 편의 작품은 경상북도과학교육원에서 개최하는 제65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에 출품하게 된다.

(사진제공:경주교육청)경주교육지원청 과학전람회 예선대회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과학교육은 학교 현장에서 자연과 사물에 대한 호기심 및 탐구능력을 길러주고, 학생들이 활동을 직접 계획하고 실험하며, 토의ㆍ토론을 중심으로 학습이 이루어지므로 21세기 학습자 역량을 길러주는데 적합한 교육활동”임을 강조하면서, “과학전람회를 통해 과학적 창의력과 과제집중력, 비판적 사고력 등을 길러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주교육지원청은 작년 제64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특상 1편, 우수 2편의 우수한 성적을 거둠으로써 전국적으로 경주과학의 위상을 드높였고, 이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탐구 의지에 대한 열정을 높임으로써 과학적 소양을 신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