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4년 환경업무계획, 환경단체 간담회 개최
상태바
시흥시, 2014년 환경업무계획, 환경단체 간담회 개최
  • 장윤석 기자
  • 승인 2013.10.24 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시흥시청)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2014년 환경분야 업무계획 공유와 협조를 위한 유관․환경단체 간담회를 지난 18일 시청 혁신토론방에서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는 우리시 주요 환경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맑고푸른시흥21 실천협의회, 시흥환경운동연합, 시흥YMCA, 환경보전교육센터와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환경 주요추진사업에 대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공유함으로써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소통과 화합을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양동집 환경국장은 “오늘의 간담회는 2014년 환경 주요추진업무에 대해 설명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기관과의 협조 및 건의사항을 허심탄회하게 개진하고, 지속적으로 소통과 협력을 위해 노력해 줄 것”과 시흥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사진제공:시흥시청)
  환경정책과장, 청소행정과장, 상수도과장, 하수관리과장, 공원관리과장, 맑은물관리센터소장 순으로 2014년 주요추진사업을 설명한 후 자유토론을 통해 방산하수처리장 관련 도시경관 고려시 환경단체나 환경전문가의 참여요청과 여러 부서에서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는 환경교육을 시민들에게 체계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요구하는 등 시흥시 환경정책 방향 및 지원방안, 건의사항에 대한 다양한 질의 및 응답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시 건의된 사항은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적극 추진토록 할 것이며, 유관․환경단체와의 상호 소통을 통한 원활한 협조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2014년 환경 시책사업 추진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