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오창읍 후기리 소각장 인허가 문제 없나?
상태바
(단독)오창읍 후기리 소각장 인허가 문제 없나?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9.03.23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각장 업체 세무조사 진정서 제출
(사진제공:청주사의회)오창읍 소각장 관련 세무조사 진정서.

[청주=글로벌뉴스통신]청주시 오창읍 소각장 반대 대책위원회(위원장  이종진, 박병순,박지환,신명섭.이하 대책위)는 오창읍 후기리에 소각장 신설 인허가 절차를 진행중인 사항에 대하여 3월23일(토)오후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다.

홍성민 대책위 사무국장은 유선 인터뷰에서 "소각장을 반대하는 이유는 쓰레기 매립장이 생기는 줄 알았다.그런데 소각장과 건조시설이 들어서는 과정에 있다. ㄱ 업체에서 금강유역환경청에 환경영향평가를 의뢰하여 다음주에 결정이 나는 것으로 알고 있다.대책위는 지난 2월28일 발족되어 사무국장을 맡은지 1개월 되었다.충북지역은 소각장이 많아서 청정도시가 아닌 도시로 변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어서 너무나 아쉽다.오창읍에 각 단체 임원들이 대책위원으로 가입하였다.매주 토요일에 집회를 하였는데 오늘 3차 집회에는 300여명이 참석하였다.김수민 국회의원(바른미래당 비례대표)이 관심을 갖고 국회에서 대정부 질문을 했다.변재일,오제세 국회의원,청주시의회원 10여명도 참석하였다.오는 3월27일 대책위 위원들이 항의차 환경부 세종청사를 방문할 예정이다. 환경부 고위공무원 출신이 관련 업체에 취업을 하였다는 소문이 있어서 법적인 문제점이 없는지 질의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대책위는 2019년 3월 22일 (금) 14시 동청주세무서에 ㄱ 업체 세무관련 의혹을 제기하는 진정서를 접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