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농업정책보험 가입하세요
상태바
울진군, 농업정책보험 가입하세요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3.16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종합보험, 농작물재해보험, 농업인 안전 보험 지원
(사진제공:울진군)울진군 청사 전경

[울진=글로벌뉴스통신]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생활을 보장하고 생활안정을 통한 사회안전망을 제공하기 위해 농업정책보험 가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농업인 대상 보험으로는 농기계종합보험, 농작물재해보험, 농업인안전보험 등 총 3종이다.

농기계종합보험은 울진군 특화사업으로 보험대상 농기계를 소유 또는 관리하는 만19세 이상의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 종사자 중 농기계운전이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보험대상 기종은 경운기, 트렉터, 콤바인 등 12종으로 보험료 지원비율은 국비 50%, 군비 20%, 자부담 30%이다.

농작물재해보험의 가입자격은 보험대상 농작물을 경작하는 개인 또는 법인이다.

보험가입금액이 200만원 미만인 농지는 보험대상에서 제외되나 시설작물 및 차, 사료용 벼·옥수수는 경작면적 1,000㎡ 이상일 경우 가입금액 제한 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 지원 비율은 국비 50%, 도비 8.2%, 군비 26.8%, 자부담 15%로 지난해 지원율 80%에서 올해 85%로 상향함으로써 농가의 부담이 경감됐다.

또한,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 인해 입은 신체나 재산에 대한 손해를 보상해주는 농업인안전보험의 가입대상은 만15~87세 영농활동에 종사하는 농업인으로 지원비율은 국비 50%, 도비 5%, 군비 15%, 자부담 30%로 지원한다.

위 3가지의 농업정책보험은 3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지역농협에서 가입할 수 있다.

김창열 친환경농정과장은 “최근 지구온난화에 따른 이상기후로 자연재해 발생 빈도가 증가하면서 농작물 피해를 받는 농가에 어려움이 많다”며 “재해 발생 시 및 안전사고를 대비해 피해액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많은 농가가 관심을 갖고 가입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