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지방세 포스터 공모전 시상
상태바
부산진구, 지방세 포스터 공모전 시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3.0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에 꿈을 담는 우리는 성실납세자예요!
(사진제공:부산진구) 지방세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는 2일(토) 부산진구청 백양홀에서 초등학생 지방세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제53회 납세자의 날(3월 3일)을 기념하고 건전 납세풍토 조성 및 성실 납세의식 고취를 위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2월 14일부터 1월 25일까지 진행됐다.

성실한 세금납부 및 납세의식을 높일 수 있는 내용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23점의 작품이 접수되어, 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로 5편(최우수 1, 우수 2, 장려 2)의 입상작이 선정됐다.

입상작은 △최우수 성서초 하수미(5학년) 학생의‘행복한 세상 세금납부로 만들어요’△우수 성서초 남현수(4학년) 학생의‘국가를 위해 나부터 실천’, 성지초 박효주(5학년) 학생의‘우리가 낸 세금 행복으로 가는 첫걸음’ △장려 동원초 양다연(6학년)학생의‘바른 세금납부, 우리 생활은 Level up!’, 연지초 송민서(4학년) 학생의‘세금을 모아 모아 밝아지는 나라’5편이다.

선정된 입상작은 지난년도 입상작과 함께 3월 4일부터 8일까지 부산진구청 백양홀에서 전시한 후, 세무2과 민원실에 1년간 전시하여 납세의식 고취와 세무 행정 신뢰도 제고를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은“공모전에 응모해 준 학생들과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어린이들이 세금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