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친구>, 캐스팅 발표. 배우 안재모 데뷔!
상태바
뮤지컬 <친구>, 캐스팅 발표. 배우 안재모 데뷔!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0.10 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대 위에서 만나는 남자들의 진한 우정과 사랑 이야기, (재)영화의전당(대표 김승업)과 ㈜비오엠코리아(대표 최용석)가 힘을 합쳐 만드는 뮤지컬 <친구>(프로듀서 최용석, 연출 차태호)가 2013년 11월 29일 개막을 앞두고 주요 배역 캐스팅을 발표했다.

 2001년 개봉 당시 친구 신드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국적으로 흥행했던 영화 ‘친구’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친구>의 제작사 비오엠코리아는 유오성의 연기력과, 장동건의 카리스마, 서태화의 안정감과 정운택의 끼와 비견될 최고의 배우를 캐스팅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 (사진제공:부산 영화의 전당)안재모 (동수 役)

 극 중 대립관객의 핵인 동수역할에는 안정감 있는 연기로 믿음직한 연기를 선보이는 연기자 안재모가 캐스팅 되었다. 세련되고 신사적인 이미지의 역할을 주로 해왔던 안재모는 부산 출신으로 이번 뮤지컬 <친구>가 뮤지컬 데뷔무대이다. 안재모와 함께 동수역할로 무대를 장악할 또 다른 배우는 뮤지컬 배우 조형균이다. 최근 <스팸어랏>, <브루클린>, <미남이시네요> 등의 작품을 통하여 색깔 있는 연기와 빼어난 노래실력으로 뮤지컬계 주목 받는 신인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사진제공:부산 영화의 전당)조형균 (동수 役)

 동수와 대립하며 뮤지컬 <친구>를 이끌어갈 친구 4인방의 리더 준석 역에는 <번지점프를 하다>, <헤이, 자나!>, <히스토리보이즈> 등의 작품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배우 김찬호가 캐스팅 되었다. 연기의 스펙트럼이 넓고 카리스마 강한 리더 준석에 적역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친구 4인방 중 착실하고 반듯한 모범생 상택은 <두 도시 이야기>, <루나틱> 등의 작품에서 발군의 기량을 선보이며 단박에 주연으로 뛰어오른 배우 김지훈이 캐스팅 되었다. 김지훈은 큰 키와 선이 고운 얼굴로 성실하고 착하지만 내면에 열정을 지닌 상택을 표현할 예정이다.

   
▲ (사진제공:부산 영화의 전당)김찬호 (준석 役)

 친구 4인방 중 까불거리지만 속정 깊은 친구, 중호 역을 맡은 권민수는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 드림코트>, <영웅>, <명성황후> 등의 작품에서 개성 있는 연기로 주목을 받았으며 뮤지컬 <친구>에서 중호라는 캐릭터를 잘 살릴 수 있는 최적의 캐스팅이라는 평을 받은 바 있다.

 마지막으로 뮤지컬 <친구>의 히로인, 만인의 뮤즈 진숙 역에는 <헤이, 자나!>로 성공적인 데뷔 무대를 치른 조윤영이 캐스팅 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섹시한 레인보우 리드보컬부터 애잔함을 간직한 여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기를 선보이게 될 것이다.

 부산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 영화의전당과 (주)비오엠코리아가 만나 준비하는 이번 뮤지컬은 부산 최초의 시네뮤지컬로, 부산을 대표하는 영화 '친구'를 이다윗 극작, 박윤영 작곡으로 뮤지컬의 형태를 갖추었다. 연극과 뮤지컬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연출가 차태호와 명실상부한 한국 최고의 음악감독 변희석, 다이나믹함과 섬세함을 고루 갖춘 안무가 최인숙이 만나 모두의 상상을 뛰어넘는 높은 완성도의 작품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10개월간의 프리 프러덕션 과정을 통해 보다 작품을 구체화시켰고, 치열한 토론과 고민을 거듭하며 꼼꼼히 밑그림을 그려나갔다. 총 24곡이 무대에 올려질 예정이며 지역정서를 뛰어넘는 섬세한 스토리텔링으로 작품의 설득력을 높일 예정이다. 원작인 영화에는 많이 등장하지 않았던 준석과 동수의 대립 이면에 있는 이야기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에서 첫 선을 보일 작품인 만큼 사투리 대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013년 1월과 2월,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5차에 걸친 오디션 끝에 선발된 20여명 배우들 중 부산경남권 출신 배우들이 50% 이상 포진되어 있으며, 첫 연습에 앞서 대본분석, 사투리 연습 등 본격적인 공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3년 11월 29일 부산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첫 선을 보이는 뮤지컬 <친구>는 10월 15일 티켓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관객맞이를 시작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