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삼화, “신한울 3-4호기 재개, 사회적 합의 거쳐야...”
상태바
김삼화, “신한울 3-4호기 재개, 사회적 합의 거쳐야...”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2.19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김삼화 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과 바른미래당 정책위원회가 공동으로 2월19일(화)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신한울 3-4호기 공론화 어떻게 할것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에 소비자 단체와 학계, 연구계, 언론계  등 각계 인사들은 원전 정책에 관한 국민투표나 법제화 등 사회적 합의 절차가 필요하다는데 긍정적인 인식을 보이며, 신한울 3-4호기의 재개 여부에 대한 사회적 논의와 공론화 절차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 김삼화의원실) 신한울 3-4호기공론화 어떻게할것인가? 국회 토론회

이날 행사에는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김관영 원내내표, 권은희 정책위의장 등이 바른미래당 지도부와 홍일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신한울 3-4호기는 신규 원전 건설 백지화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에 따라 건설이 전면 중단됐다. 하지만 원자력산업계와 원자력학회, 국회 야당은 물론, 여당에서도 건설 재개 여부를 공론에 부쳐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김삼화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탈원전을 대선 공약에 제시했지만, 현 대통령에게 투표한 모든 사람들이 탈원전에 동의한 것은 아닐 것”이라며 “정당한 과정을 거쳐 모두가 납득할 수 있는 결론에 도달하기 전에는 현재와 같은 소모적인 논쟁이 지속될 수밖에 없어 성숙한 민주주의를 위해서는 공론화 절차가 필요하고, 정부와 여당의 대승적인 결단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