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주민숙원사업 특정인이 공사 좌지우지해 주민불만
상태바
영천시 주민숙원사업 특정인이 공사 좌지우지해 주민불만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1.30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정인들의 주민숙원사업 관여 좌지우지 토착비리 온상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 관내 고경면과 일부 읍면동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정인사들이 숙원사업을 좌지우지해 주민들과의 민원충돌로 말썽이 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말부터 올해초 까지 고경면의 경우 2곳 가운데 삼포리 마을에 특정인들이 관내 주민숙원사업의 우선순위를 무시하고 막무가내로 진행해 주민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고경면 삼포길 76-14 영통사 진입도로 확포장의 경우는 다른곳의 사업우선순위를 밀어내고 특정인에 의해 조기발주해 해당주민들이 강한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해당지역은 2013년 영천시 예산 3천만원을 배정받아 공사를 했다.

주민들은" 공사한지 5년도 안돼 멀쩡한 마을 안길을 특정인이 운영하는 영통사 진입도로를 위하여 특정인이 부당한 압력을 행사해 시민의 혈세를 투입해 또다시 확장 포장하는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마을의 k모씨에 따르면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농로포장공사는 예산핑게로 선정되지 못한곳이 삼포리 마을에만 9곳이나 된다 농로포장공사가 절실하지만 10여년간 지연되고 있는데 어떻게 영통사 진입도로는 두번씩이나 특혜를 받는지 궁금하다"며 영천시를 향해 분통을 터트렸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말썽이된 도로공사 현장

주민들은 "고경면의 본 예산 2억여원 가운데 절반을 투입해 동네 안길 230여 m의 확 포장을 위해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아울러 해당주민들은 연대서명으로 영천시와 관계기관에 진정서를 제출해놓고 있으며 공사선정과정에 해당주민들의 기부체납과 동의절차가 없었다는 주장이 제기되자 관계공무원과 마을 이장은 뒤늦게 형식을 갖추고자 동분서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천시의 담당공무원은 사실상 해당지역에 도로포장을 위해 기부체납이나 사전동의가 없었음을 사실상 시인했으며 다른곳에 공사를 요구하면 해주겠다는 말도 함께해 개운치 않는 여운을 남겼다.

한편 고경면의 청정2리의 경우도 마을이장의 집앞까지 도로포장에 대한 공사과정의 세부내역 밝히기를 꺼려하고 있어 불만과 의혹이 터져 나와 영천시 주민숙원사업의 전수조사와 전체공사에 대한 내역을 공개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해당지역 주민들은 공무원위에 군림하는 특정인을 향해 대단히 잘못된 사람이며 지역발전을 해치는 토호세력으로 그동안 벌여온 지역의 여러 부당한 행위에 대해 반드시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한 불만을 나타내 향후 행정기관의 대책마련이 절실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