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3 댕이골 전통음식문화축제 개최
상태바
안산시, 2013 댕이골 전통음식문화축제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3.10.04 0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해 유난스럽던 더위와 장마가 지나고 수많은 축제와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보건복지부 지정 음식문화특화거리이며,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우수외식업지구인 안산시  상록구 사동 댕이골전통음식거리에서 10월 12일 토요일에 열리는 “2013 댕이골 전통음식  문화축제, 우리콩우리장담그기”는 오랜 시간 전통음식의 맥을 이어온 맛과 새롭게 단장한  댕이골의 정취가 어우러져 올 가을의 풍요로움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축제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 안산시가 후원하고 우수외식업지구댕이골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댕이골의 전통음식을 만나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전통놀이와 공예체험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과 지인들이 함께 우리 전통의 맛과 재미를 누리면서도, 아이들 교육의 장으로서도 의미가 있다.

 올해는 “우리콩우리장 만들기” 행사가 함께 개최되면서, 다문화가정 및 시민들이 참여하는 우리장만들기 교실, 두부만들기체험, 메주체험, 멧돌체험 등 쉽게 만나지 못했던 행사들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채운다.

 당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한빛방송에서 주관하는 <티브로드스타> 공개방송에서는 조항조(만약에, 거짓말, 사나이눈물), 김혜연(뱀이다, 토요일 밤에), 한서경(낭랑18세, 내사랑) 등 유명 가수들을 만날 수 있으며, 안산시어머니합창단의 축하공연과  안산시의 실력있는 공연팀들이 무대를 장식한다.

 그 외에도 당일 “댕이골, 마음에 담다”라는 사진 이벤트에 참여하면 식사할인권을 받을 수 있으며, 농산물직거래 장터와 전통음식거리 댕이골 상인회에서 주관하는 먹거리장터가 있어 방문객들이 더욱 다채롭고 편안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댕이골 홈페이지(www.daengeego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콩 우리장담그기” 무료체험신청도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