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희 의장,러시아에서 개천절 행사 참석
상태바
강창희 의장,러시아에서 개천절 행사 참석
  • 배점희 기자
  • 승인 2013.10.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국회사무처)
유라시아 4개국을 순방 중인 강창희 국회의장은 10월 2일(수, 현지시간) 두 번째 방문국인 러시아에서 개천절 경축 행사에 참석해 현지 동포들을 격려했다.

강 의장은 이날 주러 한국대사관이 주최한 개천절 기념 경축 행사에 참석해 "불과 두 세대 전만 해도 국제사회로부터 도움을 받아야 했던 한국의 오늘날 모습은 인류사회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말해준다"며 "한국은 앞으로 러시아 등 세계 모든 나라와 손잡고 번영과 평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의장은 이어 "한반도의 안정은 동아시아와 세계의 안정, 그리고 번영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한반도에서 전쟁의 위험이 사라지는 날, 한민족이 인류의 평화와 번영에 더욱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고르 마르굴로프 외무부 차관 등 러시아 정·관·학계 관계자, 고려인 동포, 지·상사 대표, 교민, 유학생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강 의장은 경축식에 앞서 교민 및 고려인 동포들과 간담회를 가져 그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강 의장은 간담회에서 특히 고려인 동포들에게 "재러 고려인 사회가 더욱 모범적 사회구성원으로서 러시아 발전에 기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 바실리 전 러시아 고려인협회장, 노예영 사할린 한인협회 회장, 김원일 모스크바 한인회장, 김상우 재러경제인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강 의장은 3일 발렌티나 마트비엔코러시아 상원의장과 회담을 하고 양국 국회 간 협력 협정을 체결, 양국 간 실질적 협력 확대를 위해 두 나라 국회 간 협력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 (사진제공:국회사무처 )우측부터 주호영 의원, 강창희 의장,손인춘 의원,서영교 의원

강 의장의 공식 순방에는 주호영‧손인춘 의원(새누리당), 서영교 의원(민주당), 김연광 의장비서실장, 이병배 정책수석비서관, 이영섭 정책비서관, 조윤수 국제비서관, 이 건 부대변인, 송대호 국제국장 등이 함께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