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직업상담사2급 국비무료교육 개강
상태바
토픽코리아, 직업상담사2급 국비무료교육 개강
  • 김봉재 기자
  • 승인 2019.01.0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상담직 공무원을 지원할 시 가산점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토픽교육센터(대표 오세형)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오는 2019년 1월 9일에 고용보험 가입 재직자 들을 대상으로 국비지원 무료과정 직업상담사2급 필기시험 대비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다.

(자료제공:한국토픽교육센터)직업상담사자료

직업상담전문가는 구직자의 취업성공을 위해 적성검사 진행 및 직종 정보 제공, 직업 매칭, 창업 상담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진로 설계 및 고용노동 관련 상담을 진행한다. 고용노동법 및 신규 직종 정보에 대한 지식은 전문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자격증이 있어야 관련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2급자격증을 취득할 경우에는 직업상담직 공무원을 지원할 시 가산점이 붙으며 그 외에도 학교, 구민회관, 사회복지회관, 헤드헌팅 회사, 커리어 관련 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무원 공채 공고에서는 행정직, 직업상담직 응시자 중 직업상담사1,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5%의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을 확정하였으며,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향후 10년간 88,000여 명의 직업상담사가 필요할 것을 예상하여 직업상담사자격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시험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시험이다. 성별, 연령 등 자격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져 진행이 되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 시험 일정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Q-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직업상담사2급시험은 연 3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청소년상담사2급, 임상심리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근로자국비무료과정(재직자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www.edukhrd.co.kr) 및 전화(02-6249-574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