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상태바
하남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12.1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첫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 개최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

[하남=글로벌뉴스통신]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17일 하남시공동육아나눔터(미사강변도시C3단지 어린이집Ⅰ 2층)에서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삼성생명, 한국토지주택공사, 홀트아동복지회 관계자와 지역주민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하남시에서 최초로 개소하는 공동육아나눔터는 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20년간 무상으로 장소를 제공받아, 여성가족부와 삼성생명 간 협약으로 추진하게 됐다.

시 에서「사람사랑 공동육아나눔터 리모텔링 지원 공모사업」에 신청· 선정되어 5천만원 상당의 시설비를 지원받아 리모델링을 실시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들이 모여 육아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이자, 자녀들이 장난감과 도서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가족품앗이 활동 및 부모와 자녀를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상호 시장은 축사를 통해 “자녀 돌봄은 부모만이 아니라 지역과 사회가 함께해야 하는 일이며, 공동육아나눔터를 통해 아이들이 함께 어울려 사회성을 기르고 부모들이 모여 정보를 나누고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 공동육아나눔터는 미사강변도시C3 단지 내 위치하고 있으며, 18세미만 자녀 및 부모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