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구룡포생활문화센터,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상영
상태바
포항구룡포생활문화센터,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상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2.06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재)포항문화재단은 오는 12일 오후 2시, 7시 구룡포생활문화센터(아라예술촌)에서 오페라 <마술피리>를 상영한다.

완벽한 음악적 구성과 대중성을 겸비해 오랜 기간 사랑을 받은 <마술피리>는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와 함께 모차르트(W.A.Mozart)의 3대 오페라로 꼽히며, ‘밤의 여왕 아리아’로도 우리에게 친숙하다. 천재 작곡가 모차르트의 마지막 오페라로 그가 세상을 떠나기 약 두 달 전에 초연된 작품이며, 모차르트의 천재성과 음악성이 집약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구룡포생활문화센터,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상영

이번 영상은 2015년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렸던 오페라 <마술피리>를 영상으로 제작한 작품이다. 특히, 단순한 상영이 아닌 공연의 이해를 돕고 영화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여러 장치를 추가하여 오페라 초심자들도 재밌게 감상할 수 있는 영상으로 제작했으며, 오페라극장 최고 등급 석에서도 볼 수 없었던 아티스트의 생생한 표정과 몸짓 그리고 무대 뒤 이야기까지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2018 예술의전당 공연영상화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사업은 예술의 전당 무대에 오른 수준 높은 공연을 영상으로 제작해 국내·외 관객들에게 전달하는 사업으로 포항문화재단은 대잠홀에 이어 8월부터 구룡포생활문화센터에서도 시행하고 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구룡포 주민들의 문화 커뮤니티 공간인 구룡포생활문화센터에서 아름다운 아리아와 다양하게 어우러지는 중창, 진지한 종교음악 등이 한 작품에 녹여져 있는 마술피리를 관람하며 오페라의 진수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