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안양시 청소년연설대전 개최
상태바
제1회 안양시 청소년연설대전 개최
  • 안소라 기자
  • 승인 2018.11.2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안의 무한한 가능성을 외치다!…12월 20일까지 참가신청
(사진제공:안양시연설대전조직위원회) 제1회 안양시 청소년연설대전 홍보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 연설대전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2019 제1회 안양시 청소년연설대전>이 오는 2019년 1월 26일(토)개최된다. 안양시 청소년연설대전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하는 공론의 장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에게 연설을 통한 민주적 참여 기회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청소년연설대전은 안양, 과천 지역에 거주하는 만 13~18세 학생 및 비학생 청소년(01~06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현직 기자, 아나운서, 스피치 코치 등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 첨삭지도를 제공하며, 예선을 통과한 15명의 본선진출자 전원에게 안양시의장상, 국회의원상 등을 수여한다.

행사를 기획한 안양청년네트워크 김도현 대표는 “안양에서 최초로 마련된 이번 청소년연설대전은 청소년이 세상과 소통하고 토론하며 민주시민의 소양을 배우고,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가능성을 탐색하며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유의미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양시 청소년연설대전은 12월 20일(목)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12월 22일(토) 오리엔테이션과 2019년 1월 12일(토) 예선을 거쳐, 1월 26일(토) 본선대회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안양시의회, 이석현 국회의원, 이종걸 국회의원, 이재정 국회의원(이상 더불어민주당), 심재철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추혜선 국회의원(정의당), 법무법인 민본, 안양시동안구선거관리위원회, 안양시만안구선거관리위원회, 안양시 청년공간 범계큐브, 안양청년네트워크, 안양청년소통허브 등이 후원한다.

한편 안양시 연설대전 조직위원회는 지난 9월 ‘제1회 안양시 청년연설대전’을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으며, 9월 15일 본선에서는 다양한 세대의 청중 170여명이 참석하여 연설대전에 대한 지역사회의 뜨거운 관심을 드러내기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