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경주, 형산강 상생협력 자전거 한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포항=경주, 형산강 상생협력 자전거 한마당 행사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1.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17일 포항-경주 간 지역상생협력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자전거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주낙영 경주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자전거 동호인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기원난타 공연,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자전거 묘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포항시 남구 유강리 일원에서 경주시 양동민속마을에 이르는 형산강 상생로드 6.3㎞ 구간을 포항·경주 시민들이 함께 자전거 퍼레이드를 펼쳤다.

(사진제공:포항시)(맨앞 왼쪽부터) 이강덕 포항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이 시민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있다.

형산강 상생로드는 포항-경주 상생협력을 통해 민선6기 출범과 함께 시작된 형산강 프로젝트 선도사업의 하나로 지난 2017년 포항구간과 경주 양동마을을 잇는 구간이 완료됨에 따라 지역민들의 휴식 공간 제공은 물론, 형산강 주변의 뛰어난 자연경관과 역사·문화자원이 어우러져 새로운 관광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자전거 한마당 행사는 올 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포항과 경주두 도시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경주 보문단지까지 이어지는 자전거 도로 연결이 완공되면 지역민을 위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