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이천시,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 성과보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11.1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천시청)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 성과보고회 개최

[이천=글로벌뉴스통신]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기업 자체적으로 해외시장 개척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세일즈단을 파견해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에 이어 10월 15일부터 20일까지 관내기업 ㈜스마트씰 등 10개사가 베트남하노이와 태국 방콕에서 있었던 하반기 동남아 시장개척단에 참여해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11월 14일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들이 다시 모여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이천시와 협력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이천시 해외시장개척단이 하노이와 방콕에서 상담건수 113건, 상담금액 14,492달러, 계약추진건수 64건, 계약추진 중 금액 6,160달러 등의 성과를 기록했으며, 참여한 10개의 기업들에 대한 사업만족도 조사결과 5점 만점에 4.8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여줬다고 밝혔다.

시장개척단의 단장을 맡은 우림매스틱공업(주) 박동준 대표는 “시장개척단에 혼자 참여하고자 사전간담회에 참석했다가 알찬 사업내용을 듣고, 회사이사와 동반 참석하게 되었다”며 “방콕 현지에서 같은 업종에 오래 종사했던 좋은 바이어를 만나게 되어 구체적인 상담을 이어오고 있고, 앞으로는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어떤 사업이라도 예산이 수반되어야 하는데, 투입예산 대비 결과물이 좋으면 더욱 긍정적으로 평가하게 된다.”며 “어려운 제도적 여건에서 이천에 터를 잡고 사업을 잘 운영하고 계신 모든 기업인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