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2년 연속 수상 쾌거
상태바
부산시설공단,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2년 연속 수상 쾌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11.09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사)생명의 숲, 유한킴벌리 공동주최로 올해 전국 6개 숲 선정
(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2년 연속 수상 - 대신공원 편백 숲 ‘누리상’수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이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2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은 8일(목) 오후 2시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제18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시상식에서 ‘대신공원 편백 숲’으로 아름다운 숲 누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부산 성지곡 산림욕장 편백 숲으로 아름다운 숲 공존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대신공원 편백 숲이 누리상을 받아 겹경사다.

산림청과 (사)생명의 숲 국민운동, 유한킴벌리가 공동주최하는 제18회‘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는 지난 7월5일부터 8월17일까지 전국의 개인, 단체, 기관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총50개소가 신청접수를 하였고, 열띤 경쟁을 통해 전국 공원 가운데 13개소가 1차 서류심사를 통과했다.

지난 8월말 심사위원 5명이 부산 대신공원을 방문, 2차 현장심사 및 온라인 시민투표를 실시하였으며 10월22일 최종 수상지 6개소가 선정되었다.

이번 심사에서 부산대신공원은 ▷생태·역사·문화·경관적 숲의 가치 ▷지역기여도 및 활용 컨텐츠 등 산림서비스 ▷관리주체의 노력과 체계 등 생명과 생태계 보호를 중점적으로 관리해온 숲 관리능력을 높이 인정받았다.

부산시설공단 추연길 이사장은 “지난해 성지곡 산림욕장 편백 숲에 이어 올해 대신공원 편백 숲이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거머쥐게되어 무척 기쁘다. 부산 대신공원은 특히 수령 70년 이상의 편백나무, 삼나무 등 30만여 그루의 수림이 조성되어 있어 인근 지역보다 월등히 높은 농도의 피톤치드를 내뿜는 치유의 공간으로 부산시민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면서 “부산시설공단이 관리운영하고 있는 공원유원지가 앞으로도 더욱 아름답게 보존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