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소년 사회 참여 꽃 피우다!!
상태바
안양시, 청소년 사회 참여 꽃 피우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11.0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안양청소년정책학교 정책제안대회 성황리 개최
(사진제공:안양시) 정책학교 학생들의 참신한 정책보고가 미래를 꿈꾸게한 청소년들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청소년재단 동안청소년수련관(이사장 최대호)이 주최·주관하고, 안양시, 안양 과천교육지원청 등이 후원한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한 안양! 제6회 안양청소년정책학교 정책제안대회」가 지난 3일 안양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160여명의 참가 청소년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

안양청소년정책학교는 지난 6월 개강식을 시작으로 참가팀 모두를 대상으로 집중  워크숍(시장님과의 간담회, 사회참여의 의의 특강, 주제별 멘토링 등)을 진행 하였다. 정책 멘토링을 거쳐 제출된 1차 원서를 심사하여 총 10개 팀이 선발 되었으며, 선발된 팀은 4개월 동안의 전문가 1:1 멘토링, 정책 제안 마무리를 하고 제안 대회에 참여 하였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된 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들이 살고 있는 고장인 안양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해결책 및 공공정책을 영상과 PPT자료로 발표하는 등 전문 토론회 못지않은 열띤 현장 분위기를 만들었다.

대회에 참가한 안양시차세대위원회팀 김민수 학생은(안양여고 2학년) “지역사회 내  청소년 사회 참여 활동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청소년 목소리로 안양시가 변화 된다고 생각하니 가슴 설레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회 심사를 총괄한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 이석구 관장은 “지난 대회에 비해 한층 성숙하고 발전된 모습과, 짧은 시간 동안 준비했음에도 청소년들이 안양시를  바라보는 시선과 관심의 수준에 놀랍고 대견스러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청소년참여활동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장을 적극 마련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엇보다 이번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지역 사회 내 청소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듣고 의견 수렴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가장 큰 의미를 찾을 수 있다. 

향후 안양청소년정책학교는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에 대한 안양시청 부서별 검토   의견 회신을 통하여 안양시 청소년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