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 실무수습
상태바
2018년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 실무수습
  • 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 승인 2018.10.2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기 기초 및 심화 공통 집합교육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실무수습 현판

[안산=글로벌뉴스통신] 2018년 10월 28일(일) 오전 9시부터 2018년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 합격자에 대한 실무수습이 중소기업연수원(안산)에서 있었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교육을 받고 있는 안산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연수원

금번 2018년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 합격자 현황을 보면 대상은 1,710명이며 응시자는 1,155명이고 최종합격자는 215명으로 합격비율은 18.61%이다. 
기술지도사는 대상은 132명, 응시는 75명이 하였으며 합격은 21명으로 합격비율은 28%였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컨설턴트 직업윤리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는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송갑호회장

컨설턴트 윤리강령에 대해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송갑호회장이 신입지도사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송갑호회장은 컨설턴트 역할에 대한 이해와 컨설턴트 직업윤리, 컨설턴트의 역량강화에 대한 강의가 있었고 특히 정부컨설팅 사업에 대한 주의사항 당부가 있었다.

오늘 각 지역 지회장은 신입지도사와 상견례하기위해 중소기업연수원(안사)을 방문했다. 

참석한 지회는 서울 중부지회 이형곤지회장, 서울 강서지회 신철 지회장, 경기남부지회 홍태익 지회장, 대구경북지회 서정렬 지회장이었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경영학박사) 교육을 받고 있는 신규지도사

이후 시간에는 지도사의 비젼 및 진로에 대한 한국경영지도사협회 이상화 감사의 강의가 있었고, 지도사의 비즈니스모델을 주제로 비즈컴퍼스 최우진경영지도사의 강의가 있었다.

새로운 236명 지도사의 탄생을 환영하며, 신입지도사에게 바라고 싶은 것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운 현실을 이해하고 따뜻하며 성실한 컨설팅을 통해 현장감있고 진정성이 있어 모두가 존경하는 컨설턴트가 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