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경영고, 2018년 중소기업이해연수 실시
상태바
평촌경영고, 2018년 중소기업이해연수 실시
  • 안소라 기자
  • 승인 2018.10.2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촌경영고) 평촌경영고, 2018년 중소기업이해연수 실시

[안양=글로벌뉴스통신] 평촌경영고등학교(교장 이근호) 특성화부서는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2박3일에 걸쳐 중소기업이해연수를 실시하였다. 

중소기업이해연수는 중소기업 이해 및 인식개선을 통한 취업역량강화를 목적으로 본교 1,2학년 학생 중 34명을 선발하여 한국지식경제진흥원 남서울연수원에서 진행되었다.  

(사진:평촌경영고) 평촌경영고, 2018년 중소기업이해연수 실시

 연수원 입소 후,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팀 구성을 하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하여 중소기업 이해를 통해 입사희망 기업 찾기, 중소기업 성공스토리, 재직자 특별전형과 일학습 병행제 올바른 활용법 특강 등 취업마인드를 향상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평촌경영고) 평촌경영고, 2018년 중소기업이해연수 실시

 이뿐 아니라 NCS연계 강소기업 취업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활동과 인성개발 활동성 체험활동을 하고, 직장 예절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중소기업 CEO특강을 들으며 직장생활 적응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

이밖에 나를 찾는 여행으로 미래설계를 위한 목표설정을 하고 20대 자기관리 지침서 작성 등 자신의 비전을 설계하며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강한 자존감을 갖게 하는 시간도 준비돼 있었다. 마지막 일정으로 바이오 생명과학관련 우수중소기업인 (주)아이비랜드 견학을 끝으로 2박3일의 연수 일정을 마쳤다. 

이번 중소기업이해연수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취업마인드를 높이고, 이와 함께 학생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분야와 기업 탐색을 통한 중소기업 취업 촉진의 선도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길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