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경영고, 2018 글로벌리더 체험연수 실시!
상태바
평촌경영고, 2018 글로벌리더 체험연수 실시!
  • 안소라 기자
  • 승인 2018.10.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박4일 일정으로 대만 방문, 학교 및 기업 탐방-
(사진:평촌경영고) 평촌경영고, 2018 글로벌리더 체험연수 실시!

 

[안양=글로벌뉴스통신] 평촌경영고등학교(교장 이근호)는 지난 10월15일부터 18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2018 글로벌리더 체험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해외 문화탐방 및 체험을 통해 21세기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인재육성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2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진행하였다. 

(사진:평촌경영고) 평촌경영고, 2018 글로벌리더 체험연수 실시!

 연수 첫 일정으로는 타이페이에 위치한 세계적인 반도체 파운드리 기업인 TSMC를 방문, 4차 산업혁명에서 제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 팩토리의 시설과 선진화된 공정 등을 견학한 후 대만의 가장 오래된 사원인 용산사에 들러 대만 역사를 체험하였다. 

둘째날은 화련으로 이동해 태노각 협곡 생태계를 체험하는 트래킹을 하며 대만의 자연경관을 감상한 뒤 자오시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대만의 문화와 현지인들의 생활을 체험해보았다. 

셋째날은 대만증권거래소 증권박물관을 견학한 후, Ku-pao 상업고등학교를 탐방하여 대만의 우수한 교육제도와 교육환경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보고, 한국과 대만 학생들 간의 교류 활동을 통해 상호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날은 세계5대 박물관에 빛나는 국립고궁박물관에서 문화재를 관람하고 대만의 불교문화를 엿볼 수 있는 충렬사 방문을 끝으로 4박5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사진:평촌경영고) 평촌경영고, 2018 글로벌리더 체험연수 실시!

 이번 글로벌리더 체험연수를 다녀온 평촌경영고 2학년 학생은 “다른 문화를 가진 사람들과 만나 소통하고,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려주며 세계로 나아가 넓게 성장하고 싶다. 이번 연수를 통해 앞으로의 내 장래와 가치관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았고 학창시절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긴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이근호 교장은 “이번 해외 연수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특성화고 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되길 바라며 국제적인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동기를 부여하고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안목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