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글로벌 사회공헌을 위해 네팔로 가치여행
상태바
인천공항, 글로벌 사회공헌을 위해 네팔로 가치여행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8.10.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공항) 가치 여행단 발대식

[인천=글로벌뉴스통신]인천공항공사,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으로 사회적 가치 확산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12일(금) 오후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재단법인 함께일하는재단 교육장에서 2018년 인천공항 가치(Value) 여행단 발대식을 열고 함께일하는재단에 사회공헌기금 1억 4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가치 여행단은 오는 10월 22일부터 28일까지 5박 7일간 네팔로 가치(Value) 여행을 떠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현지연수와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과 글로벌 사회공헌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정여행과 연계한 인천공항 가치 여행을 기획했으며 사회적 기업가와 창업가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여,지난 8월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책임감, 프로그램 이해도, 협동심을 갖춘 40여 명의 참가자를 최종 선발했으며, 참가자들은 오는 10월 네팔 연수에 앞서 약 2달 간 준비교육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10월 22일부터 28일까지 5박 7일간 네팔 현지의 사회적 기업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재활용품을 활용한 악기 제작, 현지 취약계층 대상 가족사진 액자 제작 등 현지 봉사활동과 문화체험을 통해 사회적 경제조직을 이끌어 나가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5월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인천공항 가치 여행 역시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국내의 사회적 경제조직을 육성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최민아 인천공항공사 사회가치추진실장은“공정여행과 연계한 이번 가치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천공항공사는 글로벌 공항기업으로서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사업을 지속하는 한편,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공동체와 함께 발전하는 바람직한 공기업 모델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