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2018 한국의 워킹맘 보고서’ 발간
상태바
KB금융, ‘2018 한국의 워킹맘 보고서’ 발간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8.10.0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금융그룹)로고

[서울=글로벌뉴스통신]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7일(일) 직장을 다니며 자녀를 키우는 워킹맘의 삶을 담은 ‘2018 한국의 워킹맘 보고서’를 발표했다.

‘2018 한국의 워킹맘 보고서’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와 저출산 문제 해소 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금융 지원을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간되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7~8월 기간에 고등학생 이하 자녀가 있고 직장을 다니는 만 25~59세 전국 기혼여성 1,600명을 대상으로 결혼, 출산, 육아, 교육 등 가정생활, 근로 형태 및 직장생활 만족도, 가정과 직장생활 병행에 대한 인식 등 종합적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이를 토대로 ‘2018 한국의 워킹맘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보고서를 살펴보면‘워,킹맘’의 주요 특징은 일과 육아를 병행하기 위해 부부를 포함하여 최대 7명으로부터 도움을 받고 있고, 월 평균 보육료 77만원 지출,친정 어머니로부터 자녀 육아,음식, 청소 등 집안일을 도움 받으며 가장 크게 의지,10명 중 7명은 자녀와의 관계가 좋고, 자녀가 정서적으로 건강하다고 인식,10명 중 8명은 현 직장 지속 근무를 희망하며, ‘가계 경제에 보탬’, ‘근로시간 적정’ 등이 그 원인으로 조사,유연근무제 등 정부 정책의 직장 내 도입 및 정착으로 향후 워라밸 환경은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금번 연구조사를 통해 워킹맘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워킹맘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워킹맘에 필요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