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촉진 교육
상태바
영천시,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촉진 교육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9.0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가치확산 및 공공구매 활성화 추진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시장 최기문)는 5일 영천시교육문화센터 2층 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기업에 관심있는 시민 및 예비창업 희망자, 영천시 구매담당 공무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및 제품 공공구매 촉진교육을 실시했다.

1부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안내와 지원사업 설명 등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했으며,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지역특성에 맞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영천시)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및 제품 공공구매 촉진교육 사진

2부는 영천시 구매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및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실무자들의 이해와 공공구매 활성화 교육으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공공구매 제도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판로지원을 통한 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본태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인 발굴·육성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와 취약계층 일자리창출에 힘쓸 계획”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공공구매 확대를 적극 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