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3차남북 정상회담-국군포로와 피랍어부 송환" 촉구
상태바
홍문표, "3차남북 정상회담-국군포로와 피랍어부 송환" 촉구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8.2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납북자를 실종자로 변경한 망국적 법안 즉각 철회하라

[국회=글로벌뉴스통신] 홍문표 의원은 8월22일(수)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지 못하는 국가는 국가라고 할수 없다. 평양개최 제3차 남-북 정상회담에서 한국의 국군포로와 피랍어부(被拉漁夫) 송환문제를 타결하라."고 촉구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홍문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충남 홍성군예산군)

홍 의원은 "한국군 포로와 피랍어부 그리고 납북자 송환문제는 종전선언(終戰宣言)과 남-북 철도, 도로연결이 담긴 4.27 판문점 선언보다도, 개성공단 재개와 금강산 관광재개 보다도 우선하여 해결하여야 할 국민들의 염원이며 국가적 책무"임을 강조했다.

이어, "대한민국은 그동안 4번의 걸친 남북정상회담에서 미국과 일본처럼 국군포로와 피랍어부 송환문제를 위한 노력과 타결을 이끌어 내는 것은 고사하고 말 한마디 꺼내지도 못했다."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원들은 납북자란 표현이 북한에 큰 거부감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납북자들을 실종(失踪)자로 변경하는 망국적 법안을 국회에 13일 제출하였다.  이는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역사를 부정하는 망국적 행위이다."고 개탄하며, "납북자를 실종자로 변경한 법안 즉각 철회"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