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위 지역의 변화의 주역,‘지역혁신가’선정 발표
상태바
국가균형위 지역의 변화의 주역,‘지역혁신가’선정 발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8.21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송재호·이하 균형위)는 사람 중심 국가균형발전을 실현하고, 지역혁신체계의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지역혁신가를 발굴, 최종 58명을 선정하였다.

지난 5월 9일(수)부터 6월 25일(월)까지 문화예술, 생태환경, 산업경영, 과학기술, 교육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창의적 생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지역을 변화시켜 나가는 지역혁신가를 찾기 위해 균형위 홈페이지를 통해 추천 접수를 받았다.

그 결과, 중복 접수된 건을 제외한 총 297명이 참여하였고, 지역혁신 활동 등에 대한 아이디어의 혁신성, 가치 창조력, 사회적 영향력 등을 기준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58명을 선정하였다.

교육복지 11명, 문화예술 10명, 마을지역 10명, 산업창업 10명, 농업농촌 6명, 생태환경 5명, 사회혁신 3명, 과학기술 3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되었다.

균형위는 최종 선정된 58명에 대해 개별 통지하고, 2018 대한민국균형발전박람회(9.6~9.8, 대전)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전국적으로 지속 확산하기 위해 지역혁신가들의 혁신 활동 사례를 위원회 차원에서 소개하고, 지역혁신가 간에 경험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