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금융권, 정부 주택정책 상호협력 다짐
상태바
대한주택보증-금융권, 정부 주택정책 상호협력 다짐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9.03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은행연합회에서 국민주택기금을 수탁 운영 중인 6개 금융기관(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과 정부 부동산정책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정부가 지난 7월 24일 발표한 「4.1 부동산대책」후속조치 일환인 민간 주택공급물량 조정과 전월세 대책과 관련하여, 대한주택보증의 후분양대출보증 등 정책지원 보증상품 출시에 따라 금융권의 적극적인 대출상품 취급과 홍보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고, 상호 협력을 다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대한주택보증 김선규 사장은 이 자리에서 후분양대출보증, 모기지보증 등 신규 정책지원 상품에 대한 출시배경과 경과를 설명하는 한편, “주택시장 정상화와 전세값 안정이라는 정책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정책 보증상품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의 협조와 노력이 필수”라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업관계를 유지하여 주택금융 및 국민의 주거복지 발전에 힘쓰자”고 말했다.

 후분양대출보증은 주택사업자가 주택의 일부를 후분양하는 조건으로 주택건설자금 대출금을 조달하는 경우 이의 원리금 상환을 보증하는 상품이다.

 모기지보증은 주택사업자가 전세주택 공급하는 조건으로 준공 후 미분양주택을 담보로 자금을 조달하는 경우 그 원리금 상환을 보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