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우리 아이 건강을 위한 유아요리 뽐내기~!
상태바
부산시, 우리 아이 건강을 위한 유아요리 뽐내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7.06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기 건강한 식생활 실천 유도 및 학부모의 유아식 요리 노하우 발굴.공유
(사진제공:부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식자랑하기 경연대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7월 7일 오전 9시 동부산대학교 내 부산해운대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2018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식자랑하기 경연대회(이하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연합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 아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학부모의 유아식 요리 노하우 발굴하기 위해 개최된다.

경연대회는 레시피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학부모 및 급식소 관계자로 구성된 30개 팀이 참여해 저마다 개발한 저당·저염 유아식, 오색채소 과일음료,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요리의 각축전이 벌어진다.

요리경연 순서는 △작품조리 △작품제출 △심사위원 시식 및 평가 순으로 진행되고, 심사결과에 따라 대상(1팀), 최우수상(3팀), 우수상(3팀), 건강상(3팀)등이 주어진다.

또한 출품작에 대한 건강 유아식 레시피와 노하우를 부산시 전체 어린이급식소 및 지역사회 홍보·파급을 위해 저염·저당 유아식의 필요성, 조리법사용 기본 가이드 등을 수록해 책자로 보급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정립을 위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을 단순히 위생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에 걸친 영양안전까지 고려하는 어린이급식안전 지킴이로써 더욱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평가시스템을 도입해 내실 있는 센터운영으로 날로 증가하는 급식안전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우리 아이가 먹는 급식안심확보를 위해 철저한 위생관리 및 영양관리를 지원한다. 현재, 14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설치· 운영되고 있으며, 부산시 전역 총 2,248 개소의 어린이집, 유치원이 등록․관리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