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수원시 대학생 공공외교단 in ASEAN ”참가팀 모집
상태바
“2018 수원시 대학생 공공외교단 in ASEAN ”참가팀 모집
  • 이길희기자
  • 승인 2018.07.05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글로벌뉴스통신](재)수원시국제교류센터(이하 센터)는 7월 5일(목)부터 22일(일)까지 수원의 우수 인재들을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로 파견하여 한국어 교육 및 상호 문화이해를 통한 선순환 인적 교류구조를 구축함으로써, 아세안 국가와의 청년교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2018 수원시 대학생 공공외교단 in ASEAN (SUDA)”대학생 참가팀을 모집한다.

본 파견의 주 목적은 한국어 교육으로, 선발팀은 국가별 각 1팀이며, 8월 23일(목)부터 31일(금)까지 수원시 국제자매도시인 베트남 하이즈엉성과 인도네시아 반둥시로 파견되어 파견국 현지 대학생 대상 한국어 교육 및 각 팀이 기획한 상호 문화 교류 프로젝트 수행과 더불어 현지 교육기관 및 문화 탐방을 실시하게 된다.

해외 파견에 결격사유가 없고, 평소 아세안 국가와 국제교류에 관심이 많으며 수원의 홍보대사가 되어 수원의 문화를 알리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싶은 수원권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전공과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한 영상 제작이 가능하거나 SNS 및 블로그 활동자, 한국어 교육 관련 학과 재학생 또는 관련 교육 유경험자는 서류 심사에서 우대한다.

선발팀에게는 팀별 소정의 활동비와 파견국 교육기관 내 기숙사가 제공되며, 센터의 각 국가별 담당자가 파견 기간 동안 인솔 및 동행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관리하고 파견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 발급 및 파견 기간 동안의 활동을 담은 활동 후기집 제작이 지원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수원권 대학생 팀은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팀별 참가신청서, 활동계획서, 지출계획서, 지도교수 추천서, 개인정보 수집 및 활동 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팀원 별 재학증명서를 구비해 7월 22일(일) 24시까지 각 국가별 담당자 이메일(베트남 : sharon8304@gmail.com / 인도네시아 : wjddkdi224@gmail.com) 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파견팀 선정은 8월 2일(목)에 센터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홈페이지나 전화 (www.swcic.or.kr/031-226-9394 또는 031-226-344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