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운제산 산림욕장 목공체험실 인기
상태바
포항시, 운제산 산림욕장 목공체험실 인기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6.25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가 운제산 산림욕장 내에 설치해 운영 중인 ‘운제산 목공체험실’이 목공예에 관심 있는 시민, 주부, 청소년, 어린이 등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운제산 목공체험실은 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대표적인 목공예를 발굴하고 목재문화의 생활화와 저변 확대를 꾀하는 동시에 다양한 산림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설치됐다.

지난해 9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목공체험실은 현재 (사)한국숲해설가경북협회가 위탁 운영하고 있다. 산림욕장 비수기인 겨울철 제외한 6월 현재까지 약 1400여명이 찾아와 체험했다.

15평 정도의 규모의 목공체험실에서는 목공예 전문강사인 한국숲해설가경북협회 홍인환 숲공방팀장의 지도 아래 새집 만들기와 반달연필꽂이, 독서대, 휴대폰 받침대, 원목트레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운제산 산림욕장 목공체험실

목공체험실을 찾은 지역의 한 유치원 원장은 “유아들이 목공예 체험을 해보면서 나무와 숲의 소중함을 알고 숲과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어 유익한 것 같다”며 “원생들과 자주 찾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목공예 체험을 희망하는 시민은 체험 재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000원에서 10,000원 정도의 목공예 체험비를 부담해야 한다. 체험시간은 일반 120분, 유아 어린이는 90분 기준이며, 운제산 산림욕장 목공예체험실(054-272-6715)로 사전 예약하면 목공예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목공체험실의 유아·초등 체험반에서는 숲놀이와 숲게임 등 숲 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체험활동이 운영되고 있으며, 어린이 체험과 가족단위 체험도 할 수 있다.

시와 한국숲해설가경북협회는 앞으로 포항철강공단 기업체 임직원들과 지역 기관단체에서도 목공예 체험활동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해 나가는 동시에, 가족단위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과 숲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포항시 천목원 산림과장은 “많은 시민들이 운제산 산림욕장을 찾아 건강도 증진하고 목공예 체험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여가활동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