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북한 비핵화' 착각해선 안돼
상태바
심재철, ‘북한 비핵화' 착각해선 안돼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8.05.23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비핵화’인지 아니면 북한이 주장하는 ‘한반도 비핵화’인지를 가려야

[국회=글로벌뉴스통신]심재철 국회부의장(자유한국당·안양 동안 을)은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화)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회담 후 “한국과 미국은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불가역적인 한반도 비핵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평화적으로 달성하기 위해…”라고 말한 것과 관련해 "문 대통령이 북한 비핵화가 아니라 한반도 비핵화라고 언급한 것에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한반도 비핵화’는 북한이 ‘조선반도 비핵지대화’라는 표현으로 주장하는 것으로 남한에도 핵무기가 반입, 배치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면서 "곧, 미국의 핵무기를 탑재한 항공기, 항공모함 등 전략자산이 한국에 와서는 안된다는 것으로 한미연합훈련, 미국의 핵우산, 미군철수 등과 연결되는 북한의 논리이다."고 주장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DB) 심재철 국회부의장(자유한국당·안양 동안 을)

심 부의장은 "‘비핵화’라고 말하면 우리야 ‘북한’이라는 말을 안 써도 당연히 ‘북한 비핵화’를 말하는 것이지만, 국제무대에서는 ‘북한 비핵화’인지 아니면 북한이 주장하는 ‘한반도 비핵화’인지를 분명하게 가려서 말해야 한다."며 "지난 3월 초 정의용 특사가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회담 후 백악관 기자들에게 말할 때도 단순히 denuclearization이라고만 말했을 뿐 어디의 비핵화인지 정확하게 말하지 않았다."면서 "청와대 대변인부터, 청와대 안보실과 강경화 외교부장관에 이어 대통령까지 ‘북한 비핵화’가 아닌 ‘한반도 비핵화’라는 표현을 쓰고 있는 것은 문재인 정권이 두 말의 차이를 알면서도 ‘한반도 비핵화’라고 해야 북한과 합의할 수 있고, 국민과 언론은 비핵화라는 단어에 현혹되어 그 차이를 모를 것이라고 생각해 ‘한반도 비핵화’라는 속임수 단어를 쓰는게 아닌가 우려된다."고 비판했다.

심의장은 끝으로 "미북정상회담의 준비가 구체화되자 미-북 간에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비핵화’가 그 본질적 차이를 드러내면서 회담준비가 삐걱거리는 것은 아닐까 싶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