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후보, “안전만큼 중요한 민생은 없다”
상태바
임병택 시흥시장 후보, “안전만큼 중요한 민생은 없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5.2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정보통합센터 방문해 안전한 스마트시티 구축 계획 밝혀
(사진제공:임병택 후보 선거캠프) 어린이안전체험관 앞에서 임병택 후보

[시흥=글로벌뉴스통신] 지난 21일(월) 임병택 더불어민주당 시흥시장 후보는 배곧신도시에 위치한 도시정보통합센터·어린이안전체험관을 방문하고 안전한 스마트시티 시흥을 향한 포부를 밝혀 주목받고 있다.

임병택 민주당 시흥시장 후보는 “도시통합정보센터는 교통, 방범, 시설관리 등 도시의 전반적인 분야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주민 안전은 물론, 생활 전반에 걸쳐 시민의 눈이자 손과 발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을 기반으로 시민의 신체·재산 보호를 위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보다 더 똑똑하고 안전한 시흥을 위한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임병택 후보 선거캠프) 어린이안전체험관에서 스쿨버스 안전점검 체험을 하고 나오는 임병택 후보

이어 임병택 시흥시장 후보는 “스마트시티 구축을 목표로 전략 계획수립과 정부 공모사업을 연계해 스마트시티 서비스고도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골목별 CCTV망 확충 등 통합시스템 속에서 범죄유입을 차단하고 방범, 교통 등의 서비스 확대와 고도화를 통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방범, 교통, 환경, 전광판 등 시흥시 전역에 설치된 도시정보화시설물의 통합과 정보시스템을 연계·운영하는 시흥시 도시정보통합센터는 지난해 9월 개소해 운영 중이다. 국내 최첨단 상황관제시스템과 최첨단 방범 통신망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스마트시티 시범도시로 설계됐다. 총 2,814㎡(852평)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종합상황실과 정보통신실, 관람실 및 어린이 안전체험관 등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