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쌀로 빚은 강진 뽕잎막걸리 인기
상태바
친환경쌀로 빚은 강진 뽕잎막걸리 인기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8.2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뽕잎쌀막걸리 1,000원, 뽕잎쌀동동주 2,000원
   
▲ 친환경 뽕잎 막걸리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높다.(사진제공=강진군청)

 최근 전통술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특히 몸에 좋기로 소문난 뽕잎의 기능성과 친환경쌀로 빚은 전남 강진 뽕잎막걸리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다.

 뽕잎막걸리를 빚는 도암주조장은 먼저 뽕잎을 쪄서 건조 후 250∼300℃에서 녹차와 같은 방법으로 볶아 발효탱크에서 유효성분을 우려낸다.

 이후 도암 간척지에서 생산된 친환경 쌀과 지하 200m에서 끌어올린 깨끗한 물을 이용해 전통기법으로 기능성 막걸리를 생산해 내는데, 텁텁한 맛을 배제해 시원하고 숙취가 없는 게 특징이다.

 뽕잎은 독성이 없고 매우 순하며 소갈증(당뇨병), 뇌졸중, 동맥경화 등에 효능이 탁월하고 체질에 상관없이 누구나 먹을 수 있어 막걸리와 궁합이 잘 맞는 대표적 식물이다.

 뽕잎쌀막걸리 0.9ℓ는 1,000원, 뽕잎쌀동동주 1.7ℓ는 2,000원에 판매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전통적인 기법과 지역에서 나는 쌀을 원료로 정성들여 만든 뽕잎막걸리를 소비자분들께 적극 추천하고 싶다"며 "지역의 농특산물을 이용한 가공식품 개발로 부가가치를 높여 농업인들의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병석(용정이장 56, 강진군 신전면 용화리 용정부락)씨에  따르면 " 친환경 막걸리로 맛이 매우 순해서 입에 감칠 맛이 나고, 숙취현상도 전혀 없어 매우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