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치매보듬마을 지역사회와 함께 벽화그리기
상태바
안동시 치매보듬마을 지역사회와 함께 벽화그리기
  • 김점선 기자
  • 승인 2018.04.17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동시)안동시 치매보듬마을 지역사회와 함께 벽화그리기

[안동=글로벌뉴스통신]안동시는 녹전면과 와룡면 마을을 대상으로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주민설명회에 이어 16일까지 지역사회와 함께 벽화그리기사업을 마무리했다.

이 벽화그리기사업에선 미술협회 회원들의 재능 기부와 안동과학대학교 레인보우 동아리학생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이들은 주민들과 함께 경로당을 알록달록한 벽화로 새로 단장했다.

녹전면 갈현리와 와룡면 주하2리 경로당에서 시행했던 벽화그리기 사업을 통해 마을을 밝게 변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주변에 치매 예방을 위한 꽃밭을 조성한다. 지역 어르신들이 땅 고르기, 꽃 심기, 잡초 제거 등 꽃밭 조성에 다함께 참여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공동체마을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사진제공:안동시)안동시 치매보듬마을 지역사회와 함께 벽화그리기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은 치매극복을 위해 추진하며 특히 치매환자나 인지저하자가 자신이 살던 지역에서 가족과 이웃의 관심과 돌봄으로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살아갈 수 있는 치매친화적 공동체사업이다.

김형동 보건소장은 “치매보듬마을 벽화그리기 사업 등 치매 극복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시행해 서로를 배려하고 보듬어 치매걱정 없는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