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54회 도서관주간 행사
상태바
경주시, 제54회 도서관주간 행사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4.04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년호 잡지·사서추천 도서목록 배부, 손편지 수상작 전시회 등 이벤트 마련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 시립도서관(관장 최용태)에서는 시민들의 활발한 도서관 이용을 위해 ‘오늘은 책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이라는 주제로 제54회 도서관주간 행사를 마련한다.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가 독서생활을 습관화하고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1964년에 설정해 매년 4월 12일에서 4월 18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시립도서관은 이 기간에 과년호 잡지를 무료로 배부하고, 사서추천 도서목록 배부, 제3회 한글 손편지 수상작 전시회, 책갈피 만들기, 그린환경 어린이책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시민들을 기다린다.

(사진제공:경주시)제54회 도서관주간 행사

특히 과년호 잡지 무료배부는 중고도서의 재활용 및 도서에 대한 가치를 재인식시키고자 마련된 것으로써, 시립도서관 본관 로비에서 오는 14일 10시부터 12시까지 선착순으로 1인 5권씩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 이용자에게 참고가 될 수 있는 주제·분야별 도서와 흥미를 유발하는 도서로 구성된 ‘사서추천 도서목록’을 각 자료실에서 배부하고,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지난해 공모한 제3회 한글 손편지 대회의 황성초등학교 김수안 어린이의 대상작품 등 전시회를 함께 진행한다.

최용태 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도서관을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도서관 방문을 통해 봄의 설렘과 책의 즐거움, 가족의 행복을 만끽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