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265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대전시, 제265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04.0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광역시는‘제265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4일(수) 오후 2시 시청역 일원에서 안전문화운동추진대전협의회 등 유관기관․단체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 행락철 안전사고 및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봄 행락철 나들이 시민 증가와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이 우려됨에 따라 시민 스스로가 안전사고 및 산불예방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4월은 화창한 날씨로 곳곳에서 열리는 축제장이나 등산, 레저 등 유원지를 찾는 바깥 활동이 많은 시기로 미세먼지(황사 포함)에 의한 호홉기 질환이나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다.

유원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 미세먼지 주의․경보 시 야외활동 자제하기 ▲ 마스크 착용 및 외출 후 씻기 ▲ 많은 통행 차량들로 인한 차량사고에 주의 ▲ 안전장구 착용 및 적당한 휴식 ▲ 놀이기구를 탈 때에는 반드시 보호자와 동행해 이용하기 등 기본 안전수칙을 지켜 안전한 여가활동을 해야 한다.

대전시는 이날 봄 건조기 산불예방, 2018 국가안전대진단 시민참여, 내 주변 민방공대피시설 및 지진대피소 알기, 안전신문고를 통한 안전위험요인 집중 신고기간(4.2~5.31) 등 홍보도 함께 실시했다.

임진찬 대전시 안전정책과장은 “유원지에서 즐기다 보면 잠깐의 방심과 부주의로 안전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으니 어린이나 노약자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생활 주변에 위험요인을 발견하면 즉시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