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공회의소, 부천시와 함께 중소기업 氣살리기
상태바
부천상공회의소, 부천시와 함께 중소기업 氣살리기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8.17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지역 중소기업의 기를 살리기 위한 <부천시 기업사랑 한마당> 행사가 올해 일곱 번째로 열리게 되어 부천지역 기업인들에게 큰 힘이 될 전망이다.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성만)는 『제7회 기업사랑 한마당』행사를 부천시와 오는 9월 공동으로 개최한다.

 『기업사랑 한마당』행사는 부천시민과 기업인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기업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기업사랑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개최되는 행사로 지난 2007년에 처음 시작됐으며, 제2회 축제부터는 부천시 조례에 의해 지정된 기업인의 날(매년 10월 셋째 주 금요일)을 기념하여 부천시와 부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 일곱 번째로 열리게 되는 기업사랑 한마당은 오는 9월 28일 내 고장 공산품 전시회 개장식을 시작으로 막이 오르게 되며, 9월 29일까지 2일간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중에는 부천관내 기업의 제품을 직접 전시하고 판매하는 <내 고장 공산품 판매 전시회>, 부천시의 5대 특화 산업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부천시 5대 특화산업 홍보관 및 시민 체험관 운영>, 정정당당한 경쟁을 통해 애사심을 키울 수 있는 <기업사랑 족구대회> 등의 행사가 열리게 되며, 이외에도 부천 관내 기업체 소속 동아리와 시민 예술 동호회들이 참여하는 문화공연을 비롯하여 캐릭터 목걸이 만들기, 로봇완구 제작, LED 조명등 만들기 등 부천의 5대 산업과 관련된 시민 참여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기업인, 근로자, 부천시민이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가게 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부천시 승격 40주년 행사와 함께 열리게 되어 소통으로 창조하는 문화도시 부천의 모습을 널리 알리게 될 전망이다.

 부천상공회의소 조성만 회장은 “지금처럼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우리 기업들이 다시금 활력을 얻기 위해선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정책도 필요하겠지만 그 보다 중요한 것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성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고, “부천시의 기업들은 부천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당당한 부천시의 일원이기 때문에 시민여러분들께서도 부천시의 기업 활동에 관심을 갖고 기업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부천지역의 기업사랑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부천시와 부천상공회의소에서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7회 기업사랑 한마당 행사에 기업인, 근로자, 시민 여러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는 것 역시 부천지역 경제 활성화의 지름길이라는 생각으로 많은 분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와 부천상공회의소에서는 오는 8월 30일까지『제7회 기업사랑 한마당』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여 가능 프로그램은 <내 고장 공산품 판매 전시회>, <기업사랑 족구대회> 2개 프로그램으로 부천관내 기업체의 대표자나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일반시민들은 행사 기간 동안 개최되는 다양한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거나 행사 프로그램을 참관하면서 축제에 참가할 수 있다.

 제7회 기업사랑 한마당 참가를 원하는 부천관내 기업체는 부천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bucheoncci.korcham.net)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하여 부천상공회의소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