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부산 청소년 영어토론 대회 예선전 개최
상태바
제3회 부산 청소년 영어토론 대회 예선전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8.1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산시청)<고등부 결승전>

  부산, 울산, 경남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내 영어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제3회 부산 청소년 영어토론 대회’ 예선이 부경대학교에서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이번 영어토론대회는 부산영어방송과 부산일보, 국제평화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부산시, 부경대학교가 후원하며 부산은행, 유나이티드 에이전시, 에어부산이 협찬한다. 대회 우수팀에는 우승팀 100만 원, 준우승팀 50만 원 등 총 42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 국내외 항공권이 부상으로 제공되며, 부산영어방송과 부산일보에서 진행하는 미디어 아카데미 참여 및 부산영어방송에 출연기회가 주어진다. 예선전을 치른 모든 학생에게는 기념품과 수료증이 수여된다.

   
▲ (사진제공:부산시청)< 고등부 예선전>

  특히, 올해 대회 예선전에서는 유엔군참전·정전 60주년을 기념하며 평화의 의미를 되새겨보고자 총 4번의 예선토론 중 첫 번째 토론주제를 국제사회에서의 UN의 역할, 개성공단 문제 등으로 정해 청소년들로 하여금 정전 60주년의 역사적 의미와 평화에 대한 생각을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의미가 더욱 각별하다.

  한편, 8월 24일 부경대학교에서 펼쳐질 중, 고등부의 결승토론현장은 일반인들에게도 공개되어 미래의 글로벌 한국을 이끌어갈 인재들의 뜨거운 토론의 현장을 누구나 직접 지켜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부산영어방송(www.befm.or.kr, www.debatebefm.or.kr) 또는 전화(☎051-663-0045, 003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