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미래성장동력산업 육성사업 시행
상태바
부산시, 미래성장동력산업 육성사업 시행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2.1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기반의 서비스산업 고도화 지원으로 부산의 신성장 동력 강화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2018년도 미래성장동력산업 육성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미래산업 분야 기술혁신 역량 강화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시행한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부산 신성장 동력으로서 R&D기반 서비스산업 고도화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 올해부터 기존 서비스산업에 R&D 기술제안 시 가점 부여를 통해 서비스산업 분야를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부산 소재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년 이내의 시장수요형 단기사업화를 위한 연구개발 활동 전반에 관한 사항(5개 사업군, 19개 중점기술분야)에 대해 지원한다.

신청기업에 대한 서류심사, 현장실태조사 및 선정평가 거쳐 최종 선정된 과제에 대해 해당 연구개발 총 사업비의 75%를 부산시가 지원하며, 선정기업은 협약 시부터 올해 10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과 신청양식 등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및 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btp.or.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희망 기업은 신청서 등을 구비해 2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이번 사업의 전담기관인 (재)부산테크노파크는 기업의 원활한 신청을 돕고자 2월 9일 오후 2시 (재)부산테크노파크 엄궁단지 1층 교육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부산테크노파크 ICT융합산업실(☎051-626-9783)로 문의하면 된다.

정옥균 부산시 연구개발과장은 “부산은 서비스산업 비중이 타 지자체보다 높고 개방성과 창의성이 뛰어난 서비스산업 중심도시로 R&D 기반의 서비스산업 고도화 전략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