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안전본부장, 설 연휴 화재취약대상 현장방문
상태바
부산소방안전본부장, 설 연휴 화재취약대상 현장방문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2.1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시설관리와 초동대응 태세 점검 및 관계자 의견청취
(사진제공:부산소방본부) 영도병원 관계자 간담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소방안전본부장(윤순중)은 민족의 최대 명절인 설 연휴를 앞두고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과 화재예방을 위해 2월 7일 동래시장과 8일 영도병원을 불시 방문해 소방시설관리 상태와 관계자들의 초동대응 태세를 점검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대형화재취약대상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소방안전관리 지도·점검을 통해 화재취약요인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중점을 뒀다.

(사진제공:부산소방본부) 영도병원 소방안전 확인점검

동래전통시장의 경우 소방시설 현대화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고, 자율소방대의 순찰 및 안전관리가 비교적 잘 되어 있으나 피난통로에 상품적치물로 화재 발생 시 시민들의 피난에 장애가 없도록 상인들과 시장 관계자에게 자발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사진제공:부산소방본부) 동래시장 상인회 간담회

또한, 영도병원에서는 서울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화재에서와 같이 신속한 대응과 소방시설의 정상 작동으로 인명피해가 없었던 것처럼 항상 직원 안전교육과 소방시설이 정상적으로 잘 유지될 수 있도록 소방시설의 관리에도 힘써 주기를 당부하였다.

한편, 부산소방에서는 이번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수)부터 19일(월)까지 6일간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하고 화재취약지역에 소방력을 집중 배치하여 혹시 모를 비상사태에 대비할 예정이며, 각 소방서에서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인 2월 5일부터 3월 30일까지 요양병원 등 부산 관내 총 1,192개소에 대한 불시 소방안전특별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부산소방본부) 동래시장 소방시설 점검

소방안전특별조사 중점 내용으로는 관계인 및 소방안전관리자의 소방안전관리 업무 수행상태, 소화, 경보 및 피난설비 등 소방시설 관리유지 및 정상 작동 여부, 방화구획, 비상구, 피난통로상 장애물 설치 및 폐쇄 등 확인, 실내 임의구획, 불법 증축, 임의 가설물, 불법 주정차 등이다.

부산소방안전본부 윤순중본부장은 “부산소방안전본부에서는 지속적인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예방점검을 통해 화재 등 재난대비에 철저를 다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자칫 주위의 안전에 소홀한 부분은 없는지 가정이나 영업장의 안전관리를 다시 한 번 점검해 주시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