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회-경영학회-관광공사, 산학관 업무협약
상태바
관광학회-경영학회-관광공사, 산학관 업무협약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8.01.31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관 교류협력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관광학회(회장 김남조)는 2018년1월30일(화), 한국경영학회(회장 한인구),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옥희)와 산·학·관 협력을 통한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김남조 한국관광학회 회장은 1월 30일(화) 오후 4시, 강남 노보텔 엠버서더 호텔에서 한인구 한국경영학회장 그리고 강옥희 한국관광공사 사장 직무대행과 산·학·관 협력 MOU를 체결하고,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MOU 체결은 한국관광학회 김남조 회장이 한국경영학회, 한국관광공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난해부터 숨은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 산·학·관 교류협력기반을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는 서정호 노보텔 엠버서더 회장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후문이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학회 김남조 학회장, 한국관광공사 강옥희 사장직무대행, 한국경영학회 한인구 학회장이 2018년 1월30일 오후4시, 강남 노보텔 엠버서더 호텔에서 산·학·관 협력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남조 한국관광학회 회장은 “한국관광학회와 한국경영학회는 학문적 맥락에서 유사한 점과 상이한 점을 갖고 나름대로의 학문적 특성과 방향을 추구하고 있지만 두 학회가 처음으로 만났다는 것은 그 자체로도 아주 의미있다"면서 "학문의 경계를 넘어 산업계와 학계, 그리고 공공부문이 함께 고민하고 그 해법을 찾아야 때, 이 시대가 요구하는 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국 관광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관 교류협력이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산학관이 함께 양질의 일자리를 마련하는데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