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14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상태바
목포시, 2014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8.12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7일∼8.31일.. 지역발전, 주민복지증진 등

 전남 목포시는 2014년 본예산 편성전 폭 넓은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014 목포시 발전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이는 예산을 편성하는 단계에서부터 예산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시민에게 미리 알리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함이다.

 의견 수렴기간은 8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23일간이다.

 공모내용은 지역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 주민생활과 밀 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 시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1건당 총2억원 이내 사업이다.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참여방법은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서면으로 의견을 제시하거나 시 홈페이지(www.mokpo.go.kr) '2014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시는 시민들이 제시한 의견을 대상으로 해당 실과에서 타당성을 검토한 후 '목포시 주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시민 90여명으로 구성된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산 반영여부를 최종 결정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시는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에 따른 보다 많은 시민 참여를 이끌기 위해 원도심과 신도심 권역으로 구분하여 2회에 거쳐 '목포시 주민참여예산 시민교육'을 실시한다.

 원도심권은 오는 19일 오후3시부터 5시까지 시청 회의실에서, 신도심권은 오는 21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해양대학교 박성현 교수 등 강사3명을 초빙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내년도 예산을 편성함에 있어 실질적인 주민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사업공모를 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지역에 적합 타당한 사업이 신청될 수 있도록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주민참여예산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지난해 6월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조례'를 전면 개정한데 이어,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및 민관협의회와 주민참여예산연구회를 구성 운영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