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뉴스통신, 2018 '국회 해돋이 소원 기원’ 걷기 대회 개최
상태바
글로벌뉴스통신, 2018 '국회 해돋이 소원 기원’ 걷기 대회 개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7.12.07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둥근 돔이 있는 국회에서 밝은 사회를 풍선으로 표현해 소원빌기와 평화 번영을 기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글로벌뉴스통신(발행인 권혁중)은 2018년 1월1일(월), 오전 7시30분에 제2회 국회 둘레 걷기 일환으로 “2018 새해맞이 ‘국회 해돋이 소원 기원’ 건강걷기 대회(일명; 국회 해돋이 소원 기원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회 해돋이 소원 기원 건강 걷기 대회는 2018년 1월1일(월), 국회 해돋이 시간에 맞춰 국회의사당 광장 중앙 분수대에 설치된 ‘평화와 번영의 상’조형물(일명 비둘기상)을 시작으로 둥근 돔 모양으로 서서, 여러 가지 소원을 하나로 모아 날리는 소원풍선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국회의사당 경외 둘레를 걷는다는 계획이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박현진기자) 국회의사당 경내 '평와와 번영의 상' 조형물.

‘밝은 사회, 상식이 통하는 둥근 사회’를 지향하는 글로벌 뉴스통신의 관계자에 따르면, 둥근사회를 상징하기 위해 둥근 돔이 있는 국회에서, 밝은 사회를 풍선으로 표현해 다양한 의견과 소원을 취합해 평화와 번영을 기원한다는 의도에서 ‘2018 새해맞이 국회 해돋이 소원기원' 건강걷기 대회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제2회 국회둘레걷기 ‘2018 새해 맞이, '국회 해돋이 소원 기원' 건강걷기대회는 국회 비둘기상을 출발기점으로 국회 둘레를 정문-국회의원회관 뒤-국회 남문-국회 서문-국회 북문-국회동문-국회 정문으로 돌아오는 3Km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회비1만원을 지참해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 및 신청하거나 12월9일부터 12월30일까지 인터넷 접수((http://www.globalnewsagency.kr를 하면 된다.

 행사장에서는 소원 풍선 날리기의 소원풍선과 풍선 윗면에 각자의 소원과 개인 의견을 적을 수 있는 매직펜이 주어지며, 추운 날씨를 감안해 따뜻한 음료와 간식 그리고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권혁중 발행인은 “2018년 새해를 맞이해 소원이 성취되는 기분으로 모두가 다 잘되길 기원하겠다"면서, "모든 국민들의 삶에 평화와 번영이 이뤄지도록 많은 분들이 동참하길 희망한다”며 "국회출입기자협의회와 국회학회, 여정포럼, 사이버에듀(원장 장원일),서울시어린이집연합회 등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이뤄내겠다“며 입장을 밝혔다.

행사에 관한 문의는 글로벌뉴스통신 '국회둘레걷기' '2018 새해맞이‘국회 해돋이 소원 기원’ 건강걷기 대회 개최 사무국으로 ☎02)761-388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