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지망생을 위한 유명 연예기획사들의 컨설팅
상태바
연예인 지망생을 위한 유명 연예기획사들의 컨설팅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8.0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최근 실시된 십대들의 희망직업 설문조사(잡코리아 제공)에서 1위로 ‘연예인’이 뽑혔다. 이처럼 연예인을 꿈꾸는 지망생들은 급증하고 있지만 데뷔 관련 정보와 지식이 부족하여 연예인 지망생들이 소수의 몰지각한 기획사와 종사자들로부터 피해를 입는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회장 김종도)는 연예인 지망생들에게 올바른 데뷔 경로와 정보를 전달하여 불량 기획사들의 횡포와 사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8월 10일(토), ‘2013 엔터테인먼트 멘토링 캠프’를 개최한다.

 올해로써 2회를 맞는 ‘2013 엔터테인먼트 멘토링 캠프’에서는 가수, 배우 등, 연예인을 꿈꾸는 지망생들을 위해 아역배우 데뷔 방법, 연예계 범죄 예방법, 기획사 선택 요령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세미나로 준비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최근 ‘대왕의 꿈’, ‘우리 동네 예체능’등 드라마와 예능을 넘나들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배우 이종수가 강사로 참여하여 연예인 지망생들의 선배로서, 연예 활동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해줄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연예인 지망생을 위한 컨설팅에 키이스트, IHQ, FNC, 티오피 미디어 등 국내 최고의 기획사들이 대거 참여하여 지망생들과 현직 전문가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업계 전문가들과의 1:1 컨설팅을 통해 더욱 구체적인 데뷔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올해 ‘2013 엔터테인먼트 멘토링 캠프’에서 단연 눈길이 가는 프로그램은 바로 연예인 지망생들을 위한 공개 오디션이다. 오디션은 가수와 배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가수 오디션은 인기 아이돌 ‘틴탑’의 소속사이자, 국내 최장수 아이돌 그룹 신화의 ‘앤디’가 대표로 있는‘티오피 미디어(T.O.P Media)’의 연습생 오디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가수 오디션 참가자들은 ‘티오피 미디어’의 멘토링을 직접 받을 뿐만 아니라, 소속 연습생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어, 공개 오디션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배우 오디션은 현재 제작되고 있는 영화 ‘마이 크리스마스 스토리(My Christmas. Story)’(가제)의 출연 배역을 놓고 펼쳐지게 된다. 영화 ‘마이 크리스마스 스토리’는 감독 이무영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으로서, 제작 단계부터 일찍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어, 이번 공개 오디션은 배우 지망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2013 엔터테인먼트 멘토링 캠프’에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 등록 및 오디션 참가 관련 세부 내용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mentor_e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