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25기 카운슬러대학’ 운영
상태바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25기 카운슬러대학’ 운영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7.11.2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등다운, 평화타운 주제로 청소년의 성격특성 이해하는 상담기법 교육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제 25기 카운슬러대학’

[구리=글로벌뉴스통신]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센터장 고세희) 지난 10월 17일~11월 21일까지‘제 25기 카운슬러대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갈등다운(Down), 평화타운(Town)이라는 주제로 회복적정의 패러다임, 비폭력대화, 상담기법 교육으로 구성되어 청소년을 이해할 수 있는 상담기법에 대해 익히고 자녀의 발달이해 및 시기별 성격특성에 대해 학습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상담 및 심리학에 관심이 있는 구리시 관내 학부모 및 일반인 22명이 참여하여 소정의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은 센터 내 성인자원봉사 동아리인‘나눔터’에 소속되어 청소년을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 진로프로그램, 아웃리치 활동, 집단상담 멘토링 등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카운슬러 대학을 통해 내 아이와 나의 관계에 대하여 다시 돌아보게 되었고, 보다 건강하게 소통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며“배운 내용을 지역의 많은 청소년들에게 유용하게 전해주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카운슬러대학’을 매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자녀와의 소통에 관심이 있는 많은 학부모와 일반인들에게 청소년에 대해 이해하고 건강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공동체 회복과 청소년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다양한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학교폭력예방 및 조기개입을 위해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