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곡2.내곡지구 보금자리 사전예약단지 청약접수
상태바
세곡2.내곡지구 보금자리 사전예약단지 청약접수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8.04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SH공사(사장 이종수)는 세곡2지구 3・4단지 및 내곡지구 3・5단지의 보금자리 사전예약단지를 8.5(월)부터 특별분양 청약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분양은 지난 2010년 4월 입주자 사전예약 접수 후 시행되는 본청약으로 사전예약 대상자를 상대로 청약신청을 받는다. 또한 나머지 물량에 대해서는 일반분양으로 공급하게 된다.
  
 사전예약자는 기간 내 반드시 본청약을 신청해야 하며, 미신청시 해당 물량은 일반공급 물량으로 전환된다.

 당해 지구는 보금자리주택 사업지구로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해당되어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인천광역시 포함)에 각 50%씩 배분하여 공급된다.

 사전예약 당첨자로 선정된 자는 사전예약 당시 당첨자격(신혼부부, 다자녀, 생애최초, 노부모 등)으로 본 청약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중복당첨자로 선정되어 탈락될 수 있다.

 일반분양 85㎡이하 청약자격은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를 대상으로하며,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주로서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2년이 경과하고 월납입금을 24회이상 납입한 경우 1순위로 인정된다.

 다만, 1순위 내에서 경쟁이 있을 경우에는 5년 이상의 기간 무주택세대주로서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납입금을 60회 이상 납입한 자중 저축 총액이 많은 자가 우선하게 된다.

 일반분양 85㎡초과 청약자격은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를 대상으로하며,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인자 또는 만 20세 미만인 세대주로서 해당 주택형에 신청가능한 청약예금에 가입(또는 청약예금으로 전환)하여 1순위 자격을 취득한 자로서 가점제 또는 추첨제 대상 자격으로 청약이 가능하다.

 이번 분양되는 내곡 및 세곡2 보금자리주택사업은 가점제 적용대상 사업지구로 1주택 이상을 소유한 세대에 속한자는 가점제 1순위 청약이 불가하다.

 노약자와 장애인 편의증진을 위하여 최초 계약자 본인 또는 가족중 편의시설 설치가 필요한 대상자(만65세 이상 휠체어 사용 노인, 3급이상지체․뇌병변장애인 등)가 있을 경우 신청자에 한하여 편의시설(마루굽틀경사로, 공용욕실 안전손잡이 등)을 무료로 설치해준다.

 특별분양 청약신청은 SH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청약을 원칙으로 한다.(사전예약당첨자, 유공자 및 철거민, 전용85㎡ 초과 특별분양 대상자는 공사방문 청약만 가능)으로 하나, 고령자 등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은 SH공사를 직접 방문하시어 청약도우미의 도움을 받아 인터넷청약이 가능함)

 일반분양 청약신청은 국민은행(국민은행 입주자저축 가입자) 또는 금융결제원(국민은행 외 입주자저축 가입자)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청약을 원칙으로 하나, 고령자 등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하신 분은 입주자저축 가입은행 본․지점을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사이버견본주택 및 전자 팸플릿은 입주자 모집공고일에 SH공사 홈페이지(www.i-sh.co.kr)에 게재하며, 특별 및 일반분양 당첨자의 동․호수 배정 발표는 2013년 8월 30일 SH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SH공사 홈페이지(www.i-sh.co.kr)에 게시되어 있는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